> 축구 > 국내
전북, 'ACL 2연패·K리그 우승 탈환' 시즌 준비 돌입
출처:연합뉴스|2017-01-12
인쇄

‘아시아 챔피언‘ 전북 현대가 2년 연속 아시아 정상과 함께 K리그 우승 탈환을 위한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전북 선수단은 지난 시즌 이후 4주간의 휴가를 끝내고 12일 전북 완주에 있는 클럽하우스에 집결한다. 올해 첫 소집이다.

그리고 이튿날인 13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로 동계 전지훈련을 떠나 본격적인 몸 만들기에 들어간다.

전북은 2016시즌에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와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진출로 12월 15일이 돼서야 한 시즌을 마쳤다.

다른 구단보다 한 달가량 늦게 끝나면서 새 시즌 준비도 예년보다 다소 늦어졌다. 전지훈련 기간 역시 작년에는 27일이었지만, 올해는 23일로 짧아졌다.

전북은 지난 시즌에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이번 동계 전지훈련에서는 내실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일부 선수들의 이적으로 공백이 생겼지만, 김신욱, 로페즈, 김보경 등 대형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던 지난 시즌과 달리 기존 선수들로 꾸려간다는 방침이다.

전북은 최근 레오나르도가 알 자지라(아랍에미리트)로 이적했다.

대체 공격 자원인 이종호와 수비수 최규백과 김창수는 울산 현대 유니폼을 입었다. 수비수 김형일은 광저우(중국), 이호는 무앙통(태국)으로 둥지를 옮겼다.

전북은 그러나 레오나르도 대체 용병 영입 만을 검토하고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 호펜하임의 김진수 영입도 추진하고 있지만, 이적료가 비싸 성사 여부는 미지수다.

공격에는 김신욱과 이동국, 김보경, 이재성이 건재하다. 작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부상을 당한 로페즈도 6월께 복귀할 수 있다.

공백이 생긴 수비는 울산에서 온 이용과 이재성을 비롯해 신인과 기존 선수들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북은 보고 있다.

정강이 부근 피로 골절로 클럽 월드컵을 건너뛰고 수술대에 오른 골키퍼 권순태는 이달 말 훈련에 복귀한다.

전북은 이를 통해 ‘아시아 챔피언‘의 자리를 올해 지켜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시즌 소속 스카우트의 심판 매수 행위가 드러나면서 놓쳤던 K리그 클래식 우승도 탈환하겠다는 각오다.

  • 야구
  • 농구
  • 종합
개막전 관전 포인트. '최고 승률' 두산 · '5연승' 롯데
KBL 6강 PO 시작…'키플레이어'에 달렸다
프로야구가 긴 겨울잠을 깼다.2017 타이어뱅크 KBO 정규시즌이 31일 오후 7시 잠실(한화-두산), 문학(kt-SK), 대구(KIA-삼성), 고척(LG-넥센), 마산(롯데-NC...
'대체 선수' 에디튼, 제2의 옥스프링을 향해
회복 중인 케빈 듀랜트, 조만간 재검 예정!
최대한 시간을 줄였다.롯데 자이언츠는 즌 개막을 5일 앞둔 지난 26일 결단을 내렸다.브룩스 레일리와 함께 올 시즌 선발 원투펀치로 기대하던 파커 마켈을 내보내기로 결정한 것이다....
'마이너 연봉 1억4천만원' 황재균의 도전의지
유력한 MVP 후보! 슈퍼가드 제임스 하든
12만 5000달러, 현재 환율로 약 1억 4000만원이다. 황재균(30, 샌프란시스코)이 마이너리그로 내려갈 경우 받게 되는 연봉이다.지난 2월,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의 롯데...
심진화, '천우희 닮은꼴' 미모와 몸매 화제
심진화, '천우희 닮은꼴' 미모와 몸매 화제
개그우먼 심진화가 체중을 감량한 후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심진화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컬러 변신 #오늘은 앞모습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수영, 매끈한 꿀허리에 애교만점 윙크는 덤 '심쿵!'
수영, 매끈한 꿀허리에 애교만점 윙크는 덤 '심쿵!'
소녀시대 수영이 넘사벽 꿀몸매를 뽐냈다. 배우로도 탄탄한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수영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화보 촬영중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공개한 사진 속 수영은 아찔한 스...
AOA 설현, 짜파게티 광고 모델로
AOA 설현, 짜파게티 광고 모델로
걸그룹 AOA 설현이 짜파게티 요리사로 변신한다.설현은 농심 짜파게티의 공식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최근 설현은 집에서 혼자 짜파게티를 끓여먹는 ‘혼밥족’ 콘셉트로 TV 광고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