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전북, 'ACL 2연패·K리그 우승 탈환' 시즌 준비 돌입
출처:연합뉴스|2017-01-12
인쇄

‘아시아 챔피언‘ 전북 현대가 2년 연속 아시아 정상과 함께 K리그 우승 탈환을 위한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전북 선수단은 지난 시즌 이후 4주간의 휴가를 끝내고 12일 전북 완주에 있는 클럽하우스에 집결한다. 올해 첫 소집이다.

그리고 이튿날인 13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로 동계 전지훈련을 떠나 본격적인 몸 만들기에 들어간다.

전북은 2016시즌에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와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진출로 12월 15일이 돼서야 한 시즌을 마쳤다.

다른 구단보다 한 달가량 늦게 끝나면서 새 시즌 준비도 예년보다 다소 늦어졌다. 전지훈련 기간 역시 작년에는 27일이었지만, 올해는 23일로 짧아졌다.

전북은 지난 시즌에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이번 동계 전지훈련에서는 내실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일부 선수들의 이적으로 공백이 생겼지만, 김신욱, 로페즈, 김보경 등 대형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던 지난 시즌과 달리 기존 선수들로 꾸려간다는 방침이다.

전북은 최근 레오나르도가 알 자지라(아랍에미리트)로 이적했다.

대체 공격 자원인 이종호와 수비수 최규백과 김창수는 울산 현대 유니폼을 입었다. 수비수 김형일은 광저우(중국), 이호는 무앙통(태국)으로 둥지를 옮겼다.

전북은 그러나 레오나르도 대체 용병 영입 만을 검토하고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 호펜하임의 김진수 영입도 추진하고 있지만, 이적료가 비싸 성사 여부는 미지수다.

공격에는 김신욱과 이동국, 김보경, 이재성이 건재하다. 작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부상을 당한 로페즈도 6월께 복귀할 수 있다.

공백이 생긴 수비는 울산에서 온 이용과 이재성을 비롯해 신인과 기존 선수들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북은 보고 있다.

정강이 부근 피로 골절로 클럽 월드컵을 건너뛰고 수술대에 오른 골키퍼 권순태는 이달 말 훈련에 복귀한다.

전북은 이를 통해 ‘아시아 챔피언‘의 자리를 올해 지켜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시즌 소속 스카우트의 심판 매수 행위가 드러나면서 놓쳤던 K리그 클래식 우승도 탈환하겠다는 각오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밀워키 최지만, 시범경기 개막전 교체 출전…1안타 1볼넷
FIBA “귀화스타 라틀리프 가세한 한국, 자신감 얻어”
밀워키 브루어스의 최지만(27)이 시범경기 개막전에서 안타를 신고했다.최지만은 24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메리베일베이스볼파크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메이저리그 시...
"로사리오 성공? 韓 투수력 낮았다" 前 한화 인스트럭터
美대학농구, 역대최악의 부패스캔들로 곤혹
성공을 속단하긴 이르다. 일본 진출 첫 해 스프링캠프부터 거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거포' 윌린 로사리오(29·한신 타이거즈)를 두고 하는 말이다.일본 '석간후지'는 지난 23일...
마지막 FA 이우민 결국 은퇴 선택, 지도자 도전
여전히 재활 중인 레지 잭슨, 복귀 초읽기!
마지막 남은 FA 이우민이 결국 은퇴를 선택했다.이우민은 24일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서 "이제 선수로서의 길은 포기하려한다. 마지막까지 애 써봤지만 길을 찾을 수 없었다. 앞으로는...
김도연 "'리틀 전지현' 수식어, 뭔가 죄송한 마음"[화보]
김도연
미니앨범 <럭키>로 컴백한 위키미키 김도연의 패션 화보가 공개됐다.<더스타> 매거진 3월호 커버를 장식한 김도연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의 사랑스러운 여자친구로 변신했다. 공개된 사진...
'황찬성과 열애설' 류옌, 세월 역행하는 근황 눈길
'황찬성과 열애설' 류옌, 세월 역행하는 근황 눈길
그룹 2PM 멤버 황찬성과 중국판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커플로 호흡을 맞췄던 류옌의 근황이 화제다.최근 류옌은 웨이보를 통해 더욱 어려진 미모를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업그레이드...
한지민, '아는와이프' 출연 확정…3년만의 안방극장 복귀
한지민, '아는와이프' 출연 확정…3년만의 안방극장 복귀
한지민이 tvN 드라마 '아는 와이프' 출연을 확정했다. 3년만의 안방극장 복귀다.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tvN '아는 와이프(극본 양희승, 연출 이상엽)'는 한번의 선택으로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