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전북, 'ACL 2연패·K리그 우승 탈환' 시즌 준비 돌입
출처:연합뉴스|2017-01-12
인쇄

‘아시아 챔피언‘ 전북 현대가 2년 연속 아시아 정상과 함께 K리그 우승 탈환을 위한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전북 선수단은 지난 시즌 이후 4주간의 휴가를 끝내고 12일 전북 완주에 있는 클럽하우스에 집결한다. 올해 첫 소집이다.

그리고 이튿날인 13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로 동계 전지훈련을 떠나 본격적인 몸 만들기에 들어간다.

전북은 2016시즌에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와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진출로 12월 15일이 돼서야 한 시즌을 마쳤다.

다른 구단보다 한 달가량 늦게 끝나면서 새 시즌 준비도 예년보다 다소 늦어졌다. 전지훈련 기간 역시 작년에는 27일이었지만, 올해는 23일로 짧아졌다.

전북은 지난 시즌에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이번 동계 전지훈련에서는 내실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일부 선수들의 이적으로 공백이 생겼지만, 김신욱, 로페즈, 김보경 등 대형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던 지난 시즌과 달리 기존 선수들로 꾸려간다는 방침이다.

전북은 최근 레오나르도가 알 자지라(아랍에미리트)로 이적했다.

대체 공격 자원인 이종호와 수비수 최규백과 김창수는 울산 현대 유니폼을 입었다. 수비수 김형일은 광저우(중국), 이호는 무앙통(태국)으로 둥지를 옮겼다.

전북은 그러나 레오나르도 대체 용병 영입 만을 검토하고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 호펜하임의 김진수 영입도 추진하고 있지만, 이적료가 비싸 성사 여부는 미지수다.

공격에는 김신욱과 이동국, 김보경, 이재성이 건재하다. 작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부상을 당한 로페즈도 6월께 복귀할 수 있다.

공백이 생긴 수비는 울산에서 온 이용과 이재성을 비롯해 신인과 기존 선수들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북은 보고 있다.

정강이 부근 피로 골절로 클럽 월드컵을 건너뛰고 수술대에 오른 골키퍼 권순태는 이달 말 훈련에 복귀한다.

전북은 이를 통해 ‘아시아 챔피언‘의 자리를 올해 지켜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시즌 소속 스카우트의 심판 매수 행위가 드러나면서 놓쳤던 K리그 클래식 우승도 탈환하겠다는 각오다.

  • 야구
  • 농구
  • 종합
김현수 첫 청백전..4번타자, 안타 그리고 함박웃음
[추억의 NBA 스타] 천재박명, 리그 최고의 득점기계 맥그레이디!
김현수(30, 볼티모어)가 주전팀 4번타자로 청백전에 출장해 안타와 함께 함박웃음을 지었다.볼티모어는 현지시간 21일 오후 미국 플로리다 사라소타의 에드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스쿼드...
류현진, 성공적인 첫 라이브피칭의 숨은 성과
베테링 식스맨 루 윌리엄스, 트레이드로 휴스턴행
류현진이 스프링캠프에서 첫 라이브피칭(실전연습 투구)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에 따라 국내를 넘어 현지에서도 류현진의 복귀에 대한 기대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그동안 수없이 진행했던...
무면허 운전 임창용, 강정호·오승환 잊었나
킹스,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야구대표팀 투수 임창용(41·KIA)이 운전 중 접촉사고에 휘말렸다.일본 오키나와에서 대표팀 전지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임창용은 지난 18일 자동...
모델 안젤리나 다닐로바, 너무 과감했던 의상 선택 결국…
모델 안젤리나 다닐로바, 너무 과감했던 의상 선택 결국…
러시아 출신 모델 안젤리나 다닐로바의 과감한 패션이 화제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러시아 모델의 이유 있는 자신감'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등장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
‘걸크러쉬 매력’ 스칼렛 요한슨, 눈 뗄 수 없는 압도적 카리스마
‘걸크러쉬 매력’ 스칼렛 요한슨, 눈 뗄 수 없는 압도적 카리스마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SF 액션 블록버스터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이 스칼렛 요한슨의 강렬한 매력이 담긴 ‘마리끌레르’ 화보로 이목을 집중시킨다.‘공각기동대 : 고스트 ...
'버버리' 패션쇼에 포착된 송혜교, 인형인지 사람인지
'버버리' 패션쇼에 포착된 송혜교, 인형인지 사람인지
배우 송혜교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 한 명품 패션쇼에서 독보적인 미모를 과시했다.지난 20일(영국 현지 시간) 영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의 남성 및 여성을 위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