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재계약 임박' 지루,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
출처:인터풋볼|2017-01-10
인쇄

올리비에 지루(30, 아스널)가 재계약을 앞두고 있다. 동시에 주전 공격수가 되기 위한 새로운 미래를 꿈꾸고 있다.

최근 지루는 절정의 득점 감각을 보여주며 아스널의 공격을 책임지고 있다. 웨스트 브로미치 알비온(WBA)전을 시작으로 크리스탈 팰리스, 본머스, 프레스턴까지 4경기에서 4골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고 있다. 본머스전에선 극적인 골로 팀의 패배를 막았다.

사실 이번 시즌 지루는 알렉시스 산체스가 최전방으로 나서며 벤치를 지키는 시간이 늘어났다. 시즌 초반 계속해서 교체로 경기에 투입되며 주전으로 나설 기회를 엿봤다. 하지만 교체로 들어간 지루는 꾸준히 득점을 터뜨리며 자신의 득점 감각을 많은 사람들에게 증명했다.



지난 시즌 지루는 리그 38경기(교체 12회)에 나서 16골 6도움을 기록했다. 공격수로서 나쁘지 않은 기록이지만 시즌 중반 14경기 연속 무득점에 시달리며 팬들에게 강도 높은 비판을 받았다. 우승 경쟁에서 득점이 필요한 순간 지루는 침묵했고 아스널은 2위로 시즌을 마쳤다.

이런 상황이 계속되자 아스널의 레전드 티에리 앙리는 아스널이 우승을 하기 위해선 지루를 교체로 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루는 플랜B로 활용될 수 있다. 하지만 그가 행복해 할지는 모르겠다. 내 생각에 리그 우승을 하려면 그렇게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의 말처럼 지루는 교체로 경기에 나섰다. 하지만 최근에는 선발로도 경기에 나서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앙리의 말을 자신의 실력으로 뒤덮은 것이다. 이런 활약에 아르센 벵거 감독도 미소를 짓고 있다. 자연스럽게 재계약 이야기도 흘러나오고 있다.

영국 언론 ‘가디언‘은 "지루가 아스날과의 계약 연장에 임박했다"고 보도했다. 지루는 "우리는 나의 계약연장 합의에 도달했다. 이는 나의 자신감을 보여준 것이다. 나는 아스널 가족들과 함께 모험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싶다. 이곳에선 기분이 좋다"며 현재 재계약 상황을 전했다.

이어 지루는 "벵거 감독과 이야기하면 그는 항상 나에게 내가 중요한 선수라고 이야기 해준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안다. 나의 시간을 위해 훈련을 하며 기다릴 필요가 있다"며 다시 주전 선수로 나서기 위해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2012년 6월 몽펠리에를 떠나 아스널의 유니폼을 입은 지루는 1년 6개월의 계약기간이 남아있다. 여기에 재계약을 더한다면 앞으로 더 많은 시간 아스널의 유니폼을 입고 뛸 예정이다. 주전 공격수로서 아스널에서 새로운 미래를 그리고 있는 지루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종합
日 언론 "이치로 명예의 전당? 우승 공헌도 부족"
프로농구 亞챔피언스리그, 탄생할 수 있을까
"공헌도 부족이 명예의 전당 입성에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스즈키 이치로(44·마이애미 말린스)는 일본이 낳은 야구 천재다. 일본 무대를 평정한 후 2001년 메이저리그에 진출해...
[오피셜] 에인절스, 우익수 칼훈과 3년 2600만$ 계약
이종현 신인상 자격 상실...최준용·강상재 2파전
LA에인절스가 주전 우익수 콜 칼훈(29)과 계약에 합의했다.에인절스 구단은 19일(한국시간) 칼훈과 3년 계약에 합의했음을 공식 발표했다. 이 계약은 3년간의 연봉 조정 과정을 ...
선수협, 김민성 FA취득 불가시 법적대응
'클리퍼스 초비상' 크리스 폴, 부상으로 6~8주 결장!
2010년 황재균과 트레이드 미승인으로 하루 동안 1군 등록 안돼단 하루 부족해 올해 FA 불가능·“트레이드 승인 미룬 KBO에 귀책사유 있다”선수협회 “FA자격 취득 불가시 법적...
'다이아' 정채연, 매트 립 메이크업 완벽 소화 '우아+고혹'
'다이아' 정채연, 매트 립 메이크업 완벽 소화 '우아+고혹'
걸그룹 다이아 멤버 정채연이 우아하고 고혹적인 메이크업 룩을 선보였다.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은 2월호를 통해 정채연의 여성스러운 매력을 담은 화보를 19일 공개했다.매트한 립 포...
비♥김태희,가톨릭 혼인법으로 가회동성당 결혼..자녀 계획은?
비♥김태희,가톨릭 혼인법으로 가회동성당 결혼..자녀 계획은?
배우 김태희와 배우 겸 가수 비가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가톨릭 혼인 절차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가회동 성당에서 혼배미사로 진행된 결혼식에...
'욕설논란' 서인영 측 묵묵부답..JTBC "확인중"
'욕설논란' 서인영 측 묵묵부답..JTBC
가수 서인영이 JTBC '최고의 사랑-님과 함께2' 촬영 중 제작진에게 욕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최근 JTBC '님과 함께2'에 가상부부로 출연 중인 서인영과 크라운제이가 하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