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전북 떠나는 이호, "고민 끝에 내린 결정"
출처:STN 스포츠|2017-01-09
인쇄

 

전북 현대 유니폼을 벗은 수비수 이호(33‧무앙통 유나이티드)가 전주성을 떠나는 심경을 전했다.

이호는 9일 전북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팬들에게 작별의 인사를 남겼다. "직접 인사를 드릴 수 없어 이렇게나마 글로 인사를 드린다"는 말로 시작한 이호의 작별의 글은 "2015년 처음 전주성에 왔을 때 많은 기대와 포부를 안고 왔다"고 2년 전 전북 유니폼을 입었던 때를 떠올렸다.

그는 "많은 준비와 노력을 했고, 좋은 경기력을 보인다 싶을 때 매번 생각지도 못한 부상이 찾아와 제 자신이 힘들었다. 하지만 그보다 더 팬들에게 죄송했다"며 "큰 부상 없이 선수 생활을 이어오던 저 이기에 더 힘들게 느껴졌던 시간이었다"고 고백했다.

이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이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신 팬들 덕분에 그럴 때마다 힘을 낼 수 있었다"며 "그래서 그런지 팀을 나가는 결정을 하는 게 너무 힘들었다"고 밝혔다.

고심한 이호는 "정말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다 내린 결정"이라며 "2년이라는 시간동안 전북을 많이 좋아했고, 전주성이 너무 좋았다"고 전북을 향한 애정을 쏟아냈다.

아울러 "대한민국 최고 서포터의 응원을 받으면서 경기할 수 있어서 행운이었다. 이곳에서도 항상 전북을 응원하겠다. 그리고 언젠가 건강한 모습으로 전주성에서 다시 뵙기를 고대하겠다"면서 "진심으로 마음 깊이 너무너무 감사했다"고 글을 마쳤다.

이호는 2003년 울산 현대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한 뒤 제니트(러시아) 성남 일화(현 성남FC) 알 아인(UAE) 오미야(일본) 등에서 경험을 두루 쌓았다. 지난 2015년 전북 유니폼을 입은 이호는 부상으로 인해 올 시즌 11경기 출전에 그쳤다. K리그 통산 269경기 동안 9골 13도움을 기록 중이다.

이호는 끈질긴 구애를 보내온 태국 프리미어리그 명문 무앙통 유나이티드로 이적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전북의 팬들은 ‘그동안 맘고생 많았을텐테 정말 수고했다‘ ‘태국에서도 부상없이 선수생활 하길 바란다‘ ‘마지막까지 팬들의 마음을 지켜주는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 ‘건강하고 응원하겠다‘는 아름다운 작별의 반응을 보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로사리오 4번 최적격, 한신 곧 영입 유력" 日언론
클리블랜드 언론
한화 외국인타자 윌린 로사리오(28)가 결국 한신타이거즈에 입단할 것으로 보인다.일본 스포츠전문지 '닛칸스포츠'는 25일 인터넷판 뉴스를 통해 한신이 새로운 외국인타자로 한국 한화...
쿠바 출신 우완 투수 곤잘레스, 교통사고로 사망
‘왼쪽 팔꿈치 부상’ 벤 시몬스, 올랜도전 결장
필라델피아 필리스에서 뛰었던 쿠바 출신 우완 투수 미겔 알프레도 곤잘레스가 자동차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나이 34세였다.필리스 구단은 25일(한국시간) 그의 부고를 전했다....
'발등에 불' KIA 유격수 김선빈 백업은 누구?
카일 코버
제 2의 유격수를 만들어라.통합 우승자 KIA의 2018 최우선 화두는 무엇일까. 우선 작년 우려를 안겨준 불펜진 강화가 필요하다. 그리고 내야진, 특히 유격수 김선빈의 뒤를 받쳐...
'무도' 김태호PD "12주 만의 본방송..시청률 5% 예상"
'무도' 김태호PD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이 12주 만에 돌아온다.MBC 노조 총파업으로 인해 결방을 이어온 '무한도전'은 25일 방송을 재개한다. 10년 넘게 시청자 곁을 지켜온 국민 예...
김사랑, 얼굴은 청순 몸매는?…눈 둘 곳이 없네
김사랑, 얼굴은 청순 몸매는?…눈 둘 곳이 없네
‘나혼자산다’에 김사랑이 재출연해 화제를 모은 가운데 그의 넘사벽 몸매가 시선을 잡았다.김사랑은 최근 패션매거진 싱글즈와 화보에서도 남다른 볼륨감과 각선미를 자랑한 바 있다.공개된...
'나혼자산다' 한혜진, 남친 만날 때는 어떤 의상?
'나혼자산다' 한혜진, 남친 만날 때는 어떤 의상?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한혜진이 화제인 가운데 한혜진의 과거 발언이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한혜진은 과거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과시했다.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