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전북 떠나는 이호, "고민 끝에 내린 결정"
출처:STN 스포츠|2017-01-09
인쇄

 

전북 현대 유니폼을 벗은 수비수 이호(33‧무앙통 유나이티드)가 전주성을 떠나는 심경을 전했다.

이호는 9일 전북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팬들에게 작별의 인사를 남겼다. "직접 인사를 드릴 수 없어 이렇게나마 글로 인사를 드린다"는 말로 시작한 이호의 작별의 글은 "2015년 처음 전주성에 왔을 때 많은 기대와 포부를 안고 왔다"고 2년 전 전북 유니폼을 입었던 때를 떠올렸다.

그는 "많은 준비와 노력을 했고, 좋은 경기력을 보인다 싶을 때 매번 생각지도 못한 부상이 찾아와 제 자신이 힘들었다. 하지만 그보다 더 팬들에게 죄송했다"며 "큰 부상 없이 선수 생활을 이어오던 저 이기에 더 힘들게 느껴졌던 시간이었다"고 고백했다.

이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이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신 팬들 덕분에 그럴 때마다 힘을 낼 수 있었다"며 "그래서 그런지 팀을 나가는 결정을 하는 게 너무 힘들었다"고 밝혔다.

고심한 이호는 "정말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다 내린 결정"이라며 "2년이라는 시간동안 전북을 많이 좋아했고, 전주성이 너무 좋았다"고 전북을 향한 애정을 쏟아냈다.

아울러 "대한민국 최고 서포터의 응원을 받으면서 경기할 수 있어서 행운이었다. 이곳에서도 항상 전북을 응원하겠다. 그리고 언젠가 건강한 모습으로 전주성에서 다시 뵙기를 고대하겠다"면서 "진심으로 마음 깊이 너무너무 감사했다"고 글을 마쳤다.

이호는 2003년 울산 현대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한 뒤 제니트(러시아) 성남 일화(현 성남FC) 알 아인(UAE) 오미야(일본) 등에서 경험을 두루 쌓았다. 지난 2015년 전북 유니폼을 입은 이호는 부상으로 인해 올 시즌 11경기 출전에 그쳤다. K리그 통산 269경기 동안 9골 13도움을 기록 중이다.

이호는 끈질긴 구애를 보내온 태국 프리미어리그 명문 무앙통 유나이티드로 이적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전북의 팬들은 ‘그동안 맘고생 많았을텐테 정말 수고했다‘ ‘태국에서도 부상없이 선수생활 하길 바란다‘ ‘마지막까지 팬들의 마음을 지켜주는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 ‘건강하고 응원하겠다‘는 아름다운 작별의 반응을 보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엄청난 근육' 류현진, '이젠 류뚱 아니에요.'
클리블랜드, 데릭 로즈와 1년 계약에 관심 표명!
류현진의 복귀전이 25일(이하 한국시각)로 확정된 가운데, 성공적인 복귀를 위해 훈련에 매진했다. 지난달 29일 LA 에인절스와의 원정경기에서 타구에 왼발을 맞은 류현진은 10일자...
'로젠탈 패전' STL, NYM에 끝내기 패배..오승환 휴식
프로농구 전자랜드, 전체 1순위로 NBA 출신 셀비 지명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통한의 끝내기 패배를 당했다.세인트루이스는 7월 2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욕 주 플러싱에 있는 시티 필드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와의 원정...
정든 2년, 아쉬운 이별..한국 떠나는 히메네스
'FA까지 2년' 존 월, 워싱턴과 연장계약할까
"올해는 야구 안하고 쉬려 한다."2년 동안 LG 트윈스를 위해 고생한 루이스 히메네스가 출국한다. 히메네스도 사람이기에 기분 좋게 떠날 수는 없었다.LG는 지난 18일 외국인 타...
핫바디 그라비아 모델 야나세 사키, 한국에서 첫 팬 미팅 개최
핫바디 그라비아 모델 야나세 사키, 한국에서 첫 팬 미팅 개최
일본의 유명 그라비아 모델 야나세 사키가 오는 30일 서울 홍대입구의 프리스타일홀에서 한국팬들과 특별한 팬미팅을 갖는다.지난 11일 야나세 사키는 홍보 차 일본 아프리카TV에서 ...
머슬퀸 최설화, '발레리나에서 머슬퀸으로, 이젠 연기자를 향해~'
머슬퀸 최설화, '발레리나에서 머슬퀸으로, 이젠 연기자를 향해~'
자신의 특기인 발레와 웨이트를 접목한 것은 최설화(머슬포스)만의 장점. 발레로 다져진 속근육과 몸의 균형은 웨이트와 결합되며 34-22-36의 아름다운 볼륨감을 만들어 냈다.학창시...
"찬란한 비주얼" 수지, 민낯에도 예쁨 발산
걸그룹 미쓰에이 멤버 겸 배우 수지가 청순한 매력을 뽐냈다.수지는 20일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수지는 차 안에서 셀피를 선보이고 있다. 화이트 컬러의 의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