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믿을 수 없는 결정력" 극찬으로 시작한 손흥민의 2017년
출처:STN 스포츠|2017-01-09
인쇄

 

‘손세이셔널‘ 손흥민(25‧토트넘)이 새해가 밝은 지 9일 만에 2017년 첫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9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3라운드 64강전에서 챔피언십리그(2부) 애스턴 빌라전에 선발 출전해 후반 35분 팀의 승리를 박는 쐐기 골을 터트리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프리미어리그(4골) 및 유로파리그(3골), 컵 포함 시즌 8호골을 쏘아올린 손흥민은 지난 시즌 득점 기록(8골)과 동률을 이뤘다.

이날 손흥민의 몸놀림은 가벼웠다.

빈센트 얀센과 공격진을 꾸린 손흥민은 측면과 중앙을 쉴 새 없이 오가며 상대의 빈틈을 노렸다. 골 예열을 마친 손흥민은 팀이 1-0으로 앞선 후반 35분 무사 시소코의 땅볼 크로스를 그대로 골문으로 때려 골망을 흔들었다.

지난 달 29일 사우샘프턴과의 리그 경기 이후 11일 만에 터진 골이다.

손흥민은 경기 후 영국 가 선정한 ‘맨 오브 매치(MOM)‘에 선정되는 기쁨도 누렸다.

구단 홈페이지는 손흥민의 경기력에 대해 "믿을 수 없는 결정력이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손흥민은 "정말 중요한 경기였다. 어려운 경기를 했지만 후반 모든 선수들이 침착하게 대응해 잘 싸운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팀의 선제골을 넣은 벤 데이비스에 대해서는 "데이비스와 매우 친하다. 데뷔 골로 승리를 이끌었다. 팀 동료들이 모두 기뻐했다"고 했다.

이어 손흥민은 "경기를 많이 뛰면 좋겠다. 일단 경기장에 들어가면 언제든지 나갈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해야 한다"며 "득점과 승점 3점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로사리오 4번 최적격, 한신 곧 영입 유력" 日언론
클리블랜드 언론
한화 외국인타자 윌린 로사리오(28)가 결국 한신타이거즈에 입단할 것으로 보인다.일본 스포츠전문지 '닛칸스포츠'는 25일 인터넷판 뉴스를 통해 한신이 새로운 외국인타자로 한국 한화...
쿠바 출신 우완 투수 곤잘레스, 교통사고로 사망
‘왼쪽 팔꿈치 부상’ 벤 시몬스, 올랜도전 결장
필라델피아 필리스에서 뛰었던 쿠바 출신 우완 투수 미겔 알프레도 곤잘레스가 자동차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나이 34세였다.필리스 구단은 25일(한국시간) 그의 부고를 전했다....
'발등에 불' KIA 유격수 김선빈 백업은 누구?
카일 코버
제 2의 유격수를 만들어라.통합 우승자 KIA의 2018 최우선 화두는 무엇일까. 우선 작년 우려를 안겨준 불펜진 강화가 필요하다. 그리고 내야진, 특히 유격수 김선빈의 뒤를 받쳐...
'무도' 김태호PD "12주 만의 본방송..시청률 5% 예상"
'무도' 김태호PD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이 12주 만에 돌아온다.MBC 노조 총파업으로 인해 결방을 이어온 '무한도전'은 25일 방송을 재개한다. 10년 넘게 시청자 곁을 지켜온 국민 예...
김사랑, 얼굴은 청순 몸매는?…눈 둘 곳이 없네
김사랑, 얼굴은 청순 몸매는?…눈 둘 곳이 없네
‘나혼자산다’에 김사랑이 재출연해 화제를 모은 가운데 그의 넘사벽 몸매가 시선을 잡았다.김사랑은 최근 패션매거진 싱글즈와 화보에서도 남다른 볼륨감과 각선미를 자랑한 바 있다.공개된...
'나혼자산다' 한혜진, 남친 만날 때는 어떤 의상?
'나혼자산다' 한혜진, 남친 만날 때는 어떤 의상?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한혜진이 화제인 가운데 한혜진의 과거 발언이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한혜진은 과거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과시했다.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