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믿을 수 없는 결정력" 극찬으로 시작한 손흥민의 2017년
출처:STN 스포츠|2017-01-09
인쇄

 

‘손세이셔널‘ 손흥민(25‧토트넘)이 새해가 밝은 지 9일 만에 2017년 첫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9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3라운드 64강전에서 챔피언십리그(2부) 애스턴 빌라전에 선발 출전해 후반 35분 팀의 승리를 박는 쐐기 골을 터트리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프리미어리그(4골) 및 유로파리그(3골), 컵 포함 시즌 8호골을 쏘아올린 손흥민은 지난 시즌 득점 기록(8골)과 동률을 이뤘다.

이날 손흥민의 몸놀림은 가벼웠다.

빈센트 얀센과 공격진을 꾸린 손흥민은 측면과 중앙을 쉴 새 없이 오가며 상대의 빈틈을 노렸다. 골 예열을 마친 손흥민은 팀이 1-0으로 앞선 후반 35분 무사 시소코의 땅볼 크로스를 그대로 골문으로 때려 골망을 흔들었다.

지난 달 29일 사우샘프턴과의 리그 경기 이후 11일 만에 터진 골이다.

손흥민은 경기 후 영국 가 선정한 ‘맨 오브 매치(MOM)‘에 선정되는 기쁨도 누렸다.

구단 홈페이지는 손흥민의 경기력에 대해 "믿을 수 없는 결정력이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손흥민은 "정말 중요한 경기였다. 어려운 경기를 했지만 후반 모든 선수들이 침착하게 대응해 잘 싸운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팀의 선제골을 넣은 벤 데이비스에 대해서는 "데이비스와 매우 친하다. 데뷔 골로 승리를 이끌었다. 팀 동료들이 모두 기뻐했다"고 했다.

이어 손흥민은 "경기를 많이 뛰면 좋겠다. 일단 경기장에 들어가면 언제든지 나갈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해야 한다"며 "득점과 승점 3점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50홈런 달성' NYY 저지, AL 이주의 선수 선정 겹경사
NBA 제임스
마침내 마크 맥과이어를 넘어 신인 최다 홈런을 터뜨린 애런 저지(25, 뉴욕 양키스)가 가장 뛰어난 한 주를 보낸 아메리칸리그에 선정되는 겹경사를 누렸다.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
로버츠 감독 "류현진 캐치볼 소화, 몸상태 좋아보였다"
국내 코트선 외인 취급..특별 귀화는 국대 꼼수?
LA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류현진의 몸상태를 전했다.로버츠 감독은 9월 2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LA에 있는 다저 스타디움서 열릴 예정인 2017 메이저리...
깨어나지 않는 박석민..3위 노리는 NC의 고민
니콜라 미로티치, 2년 2700만 달러에 시카고 잔류
NC 다이노스 내야수 박석민의 침묵이 시즌 막판까지 이어지고 있다.NC는 지난 24일 마산 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이호준의 역전 끝...
헤일리 클라우슨, 한 손으로는 가리기 힘든 명품 볼륨감
헤일리 클라우슨, 한 손으로는 가리기 힘든 명품 볼륨감
모델 헤일리 클라우슨의 몸매가 화제다.최근 헤일리 클라우슨의 화보 사진이 공개됐다.사진에서 그는 보디 라인과 볼륨감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수영복을 착용하고 매혹적인 포즈를 취했다....
선미를 두고 어디를 ‘가시나?’…美폭발 [화보]
선미를 두고 어디를 ‘가시나?’…美폭발 [화보]
가수 선미가 고혹적인 스타일을 선보였다.공개된 사진에서 선미는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에 버건디 레드 립을 강조했다. 다양한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화보의 완성도를 높였다.평소 ...
SNS 뜨겁게 달군 '제2의 미란다 커' 셀린 패러크 근황 화제
SNS 뜨겁게 달군 '제2의 미란다 커' 셀린 패러크 근황 화제
요즘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미국 모델 셀린 패러크의 근황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셀린 패러크는 미국 마이애미 출신의 20세 모델이다. 어린 나이에도 아름다운 외모와 몸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