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믿을 수 없는 결정력" 극찬으로 시작한 손흥민의 2017년
출처:STN 스포츠|2017-01-09
인쇄

 

‘손세이셔널‘ 손흥민(25‧토트넘)이 새해가 밝은 지 9일 만에 2017년 첫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9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3라운드 64강전에서 챔피언십리그(2부) 애스턴 빌라전에 선발 출전해 후반 35분 팀의 승리를 박는 쐐기 골을 터트리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프리미어리그(4골) 및 유로파리그(3골), 컵 포함 시즌 8호골을 쏘아올린 손흥민은 지난 시즌 득점 기록(8골)과 동률을 이뤘다.

이날 손흥민의 몸놀림은 가벼웠다.

빈센트 얀센과 공격진을 꾸린 손흥민은 측면과 중앙을 쉴 새 없이 오가며 상대의 빈틈을 노렸다. 골 예열을 마친 손흥민은 팀이 1-0으로 앞선 후반 35분 무사 시소코의 땅볼 크로스를 그대로 골문으로 때려 골망을 흔들었다.

지난 달 29일 사우샘프턴과의 리그 경기 이후 11일 만에 터진 골이다.

손흥민은 경기 후 영국 가 선정한 ‘맨 오브 매치(MOM)‘에 선정되는 기쁨도 누렸다.

구단 홈페이지는 손흥민의 경기력에 대해 "믿을 수 없는 결정력이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손흥민은 "정말 중요한 경기였다. 어려운 경기를 했지만 후반 모든 선수들이 침착하게 대응해 잘 싸운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팀의 선제골을 넣은 벤 데이비스에 대해서는 "데이비스와 매우 친하다. 데뷔 골로 승리를 이끌었다. 팀 동료들이 모두 기뻐했다"고 했다.

이어 손흥민은 "경기를 많이 뛰면 좋겠다. 일단 경기장에 들어가면 언제든지 나갈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해야 한다"며 "득점과 승점 3점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 야구
  • 농구
  • 종합
김현수 첫 청백전..4번타자, 안타 그리고 함박웃음
[추억의 NBA 스타] 천재박명, 리그 최고의 득점기계 맥그레이디!
김현수(30, 볼티모어)가 주전팀 4번타자로 청백전에 출장해 안타와 함께 함박웃음을 지었다.볼티모어는 현지시간 21일 오후 미국 플로리다 사라소타의 에드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스쿼드...
류현진, 성공적인 첫 라이브피칭의 숨은 성과
베테링 식스맨 루 윌리엄스, 트레이드로 휴스턴행
류현진이 스프링캠프에서 첫 라이브피칭(실전연습 투구)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에 따라 국내를 넘어 현지에서도 류현진의 복귀에 대한 기대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그동안 수없이 진행했던...
무면허 운전 임창용, 강정호·오승환 잊었나
킹스,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야구대표팀 투수 임창용(41·KIA)이 운전 중 접촉사고에 휘말렸다.일본 오키나와에서 대표팀 전지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임창용은 지난 18일 자동...
모델 안젤리나 다닐로바, 너무 과감했던 의상 선택 결국…
모델 안젤리나 다닐로바, 너무 과감했던 의상 선택 결국…
러시아 출신 모델 안젤리나 다닐로바의 과감한 패션이 화제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러시아 모델의 이유 있는 자신감'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등장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
‘걸크러쉬 매력’ 스칼렛 요한슨, 눈 뗄 수 없는 압도적 카리스마
‘걸크러쉬 매력’ 스칼렛 요한슨, 눈 뗄 수 없는 압도적 카리스마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SF 액션 블록버스터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이 스칼렛 요한슨의 강렬한 매력이 담긴 ‘마리끌레르’ 화보로 이목을 집중시킨다.‘공각기동대 : 고스트 ...
'버버리' 패션쇼에 포착된 송혜교, 인형인지 사람인지
'버버리' 패션쇼에 포착된 송혜교, 인형인지 사람인지
배우 송혜교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 한 명품 패션쇼에서 독보적인 미모를 과시했다.지난 20일(영국 현지 시간) 영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의 남성 및 여성을 위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