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 알도 "코너 맥그리거 쫓아 라이트급 가겠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16-11-29
인쇄

코너 맥그리거(28, 아일랜드)가 페더급 타이틀을 반납했고, 잠정 챔피언 조제 알도(30, 브라질)가 다시 페더급 챔피언이 됐다.

알도는 지난해 12월 UFC 194에서 맥그리거에게 13초 만에 KO로 진 뒤 약 1년 만에 정상에 복귀했다.

일단은 행복해했다. 29일(이하 한국 시간) 브라질 플라네타 스포르 TV에서 "페더급 왕좌를 되찾을 줄 알고 있었다. 그리고 앞으로 계속 그 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맥그리거에게 졌을 때도 벨트를 다시 손에 넣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시간문제였다. 원하는 방식은 아니지만, 내가 챔피언이라는 걸 확인했기 때문에 행복하다"고 말했다.



맥그리거는 지난 13일 UFC 205에서 에디 알바레즈를 쓰러뜨리고 라이트급 챔피언에도 올랐다. UFC 최초 두 체급 동시 챔피언이 됐다. 2주 동안 두 벨트를 품에 안고 있었다. UFC는 27일 "맥그리거가 페더급 타이틀을 반납했다"고 발표했다.

알도는 "그가 내 벨트(페더급 벨트) 또는 라이트급 벨트 가운데 하나를 포기할 줄 예상했다. 라이트급에서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를 만나도 힘들고, 페더급에서 나를 만나도 힘들다. 그는 내 벨트를 내려놓았다"고 했다.

알도는 이왕이면 통합 타이틀전에서 맥그리거를 꺾고 왕좌에 앉길 바랐다. 챔피언벨트를 되찾았지만,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이유다. 왠지 모르게 약이 오르는 상황이다.

"지난 패배는 교통사고와 같다. 재대결에서는 무조건 이길 수 있었다"면서 알도는 맥그리거와 다시 만날 새로운 계획을 짰다.

다음 달 11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UFC 206 메인이벤트에서 맥스 할로웨이와 앤서니 페티스가 페더급 잠정 타이틀전을 펼친다. 알도는 이 경기 승자와 내년 2~3월 통합 타이틀전을 갖고 라이트급으로 올라가겠다고 했다.

"먼저 타이틀 방어전을 치르겠다. 그리고 맥그리거와 싸우기 위해 라이트급으로 가겠다. 데이나 화이트 대표가 말한 것처럼 우리는 원하는 경기를 선택할 수 있다. 맥그리거와 싸울 것이다. 반드시 현실이 될 것이다."

알도는 내년 타이틀 방어전에서 상대가 누가 되든 상관없다고 밝혔다. "누가 이기든 준비할 것이다. 페티스는 전 라이트급 챔피언이다. 그와 경기는 주목받는 큰 경기가 될 것이다. 그러나 할로웨이가 올라와도 문제없다. 어차피 내가 이긴다"고 자신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SON의 실수, 마이클 조던도 소환됐다.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의 SON 변호. "MJ도 위닝샷 많이 놓쳤다"
SON의 실수, 마이클 조던도 소환됐다.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의 SON 변호.
손흥민의 '실수'에 마이클 조던이 소환됐다.영국 인디펜던트지는 18일(한국시각)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은 손흥민이 아스널을 프리미어리그 우승으로 만들 수 있었던 유일한 선수라...
'반전 없었다' 투헬, 계약기간 두고 이견 보여 예정대로 이별...김민재에겐 희소식
'반전 없었다' 투헬, 계약기간 두고 이견 보여 예정대로 이별...김민재에겐 희소식
바이에른 뮌헨의 토마스 투헬 감독이 예정대로 이번 시즌을 끝으로 지휘봉을 내려놓는다.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2월, 이번 시즌을 끝으로 투헬 감독과의 동행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당...
제주, 김천 원정서 승점 3 조준…‘운체국’ 정운의 크로스가 있기에
제주, 김천 원정서 승점 3 조준…‘운체국’ 정운의 크로스가 있기에
프로축구 제주 유나이티드가 ‘베테랑’ 정운의 활약에 기대를 건다.제주는 18일 오후 7시 김천종합경기장에서 김천 상무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3라운드를 벌인다. 제주는 리그...
류다인 "명자은 맡게 돼 '운명이다' 생각..서사에 집중했다"
'피라미드 게임' 류다인
당당한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가 배우 류다인의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공개된 화보 속 류다인은 블랙 드레스를 입고 특유의 분위기와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
유빈, 너무 섹시한 글래머 상체..파격 또 파격
원더걸스 유빈, 너무 섹시한 글래머 상체..파격 또 파격
원더걸스 출신 가수 유빈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18일 유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야외 활동하기 딱 좋은 요즘. 핫한 성수동에 더 핫한 팝업 매장이 오픈해서 ...
현아, 누가 뭐래도 섹시 마이웨이..아찔한 상체 노출
'용준형의 그녀' 현아, 누가 뭐래도 섹시 마이웨이..아찔한 상체 노출
가수 현아가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했다.18일 현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귀여운 하트 모양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