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몸이 재산인데"..김성근, 선수들 몸 관리에 탄식
출처:스포티비뉴스 |2016-09-28
인쇄

김성근 한화 감독은 지난 20일 김태완과 박노민을 웨이버 공시하면서 생긴 두 자리에 박준혁 한 명만 올렸다. 남은 한 자리에는 "김혁민을 계산했다. 내년 전력이지 않냐"고 밝혔다.

김혁민은 2007년 한화가 2차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전체 5순위로 지명한 오른손 투수다. 최고 시속 150km에 이르는 빠른 공과 낙차 큰 포크볼을 활용한 탈삼진 능력이 강점이다. 지난 21일 상무에서 제대해 22일 1군 등록이 가능했다.



그런데 27일까지 1군에 등록되지 않았다. 1군 등록이 가능한 22일 서산으로 갔다. 김 감독은 22일 젊은 투수들의 필요성을 역설하면서 "김혁민을 보고 싶었는데 (서산으로 가서) 못 봤다"고 밝혔다.

27일 한화 구단에 따르면 김혁민은 어깨와 엄지손가락 통증으로 이날 서울에서 MRI 및 정밀 검진을 받았다. 28일 오후 검진 결과에 따라 치료를 위해 일본으로 갈 수 있다. 지난달부터 권혁 송창식을 시작으로 이달 이용규 등이 일본 요코하마 이지마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김 감독은 27일 김혁민의 상태를 알리면서 볼멘소리를 냈다. "오자마자 어깨가 아프다고 했다"며 "김혁민은 내년 전력이었다. 원래 가을에 만들어서 내년에 쓸 예정이었다. 그런데 마무리 캠프도 못 간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복귀해서 캐치볼을 한번도 안 했다. 오늘(27일) 계형철 투수 코치와 일대일 훈련을 시키려고 했는데 아침 7시에 안 된다고 연락을 받았다. ‘어깨와 손목이 아팠다‘고 말했다더라"고 말했다. "어깨와 손목이 아팠다고 한다. 어깨에 통증이 있어 무리하게 손목을 쓰다가 두 부위가 동시에 탈이 난 것 같다"고 탄식했다.



8위 한화는 이번 시즌 내내 주력 선수들의 줄 부상으로 신음하고 있다. 에스밀 로저스, 안영명 이태양 등이 개막 엔트리에 들지 못했다. 부상으로 1군에서 말소된 선수들이 주전 외야수 김경언을 비롯해 여럿. 28일 현재 138경기를 하는 동안 단 한 경기도 시즌 전 구상한 완전한 전력으로 하지 못했다.

김 감독은 "요즘 젊은 선수들이 웨이트트레이닝에 지나치게 시간을 쏟는다. 그래서 유연성이 없다. 옛날과 지금 방법을 섞어야지"라며 "선수 생활하면서 FA 몇 번 하나. 몸이 재산인데…"라고 혀를 찼다.

"옛날에 심정수. 몸이 우락부락하다. 그런데 항상 허벅지 안쪽에 통증이 있었다"며 "얼마 전 정민태, 이상군 코치에게 선수 시절 때 부드러웠냐고 물어보니까 ‘그렇다‘고 대답하더라. 그래서 오래 했다. 내가 해태 2군 감독 시절에 조계현 선동열 이강철을 떠올리면 모두 부드러웠다. 전부 오래 한 투수들이다"고 설명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상대 약점을 이용하겠다"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한국에 패한 UAE U-23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 마르셀로 브롤리 감독이 일본전을 앞두고 상대의 약점을 공략하겠다는 뜻을 내...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상무가 1위 포항스틸러스와 선두를 맞대결을 펼친다.김천은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포항...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를 앞둔 토트넘 홋스퍼가 히샬리송의 그라운드 복귀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토트넘은 치열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토...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그룹 2NE1 출신 가수 산다라박이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자태를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리핀 입국과 동시에 3키로 찐 썰 푼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그룹 있지(ITZY) 채령이 우아한 미모를 뽐냈다.채령은 18일 해외의 휴양지 수영장에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채령은 리본이 귀여운 검은색 수영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