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前챔피언 이길우, “김해인은 강해지는 법을 아는 선수”
출처:로드FC|2016-09-19
인쇄

 

‘여성 태권 파이터’ 김해인(24, 싸비MMA)의 MMA 데뷔전이 닷새 앞으로 다가왔다.

24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XIAOMI ROAD FC 033을 통해 종합격투기 파이터로서 첫 걸음을 내딛는다.

데뷔전의 상대는 산타 베이스의 타격가 ‘중국 격투 여동생’ 린허친(23, BLACK TIGER CLUB)이다. 린허친은 지난 7월 중국 창사에서 개최된 XIAOMI ROAD FC 032를 통해 ROAD FC에 데뷔했고 3승 1패의 종합격투기 전적을 갖고 있다.

린허친은 오랜 산타 수련으로 물러서지 않으며 어린 나이에도 노련한 경기 운영을 선보이는 스타일이다.

김해인으로서는 데뷔전 상대로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상대이지만 특유의 악바리 기질로 첫승을 위해 훈련에 훈련을 거듭하고 있다.

 

 

김해인의 MMA 수련 과정을 함께 해온 ROAD FC 2대 밴텀급 챔피언 이길우는 김해인에 대해 ‘끈기 있는 선수’라고 표현했다.

“김해인 선수는 끈기가 있어요. 스쿼트, 샌드백, 고무줄, 복근 운동 1000개씩 하라고 하면 힘든 내색 없이 묵묵히 해냅니다. 시키지 않아도 강해지는 법을 스스로 터득하는 친구죠.”

이길우는 여성 파이터 기대주로 떠오른 김해인의 첫 승을 위해 1대1 스파링 파트너를 자처해,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훈련시켰다. 입식타격 출신 선수들의 최대 약점으로 꼽히는 그라운드를 보완하기 위해 수개월간 함께 노력했다.

김해인은 “아마추어 시합을 치르고 난 뒤 태클 방어, 그라운드 훈련에 집중해왔기 때문에 그 어떤 공격이라도 자신 있다. 약하지 않은 모습 보여줄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ROAD FC (로드FC)는 9월 24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33을 개최한다. XIAOMI ROAD FC 033의 메인 이벤트는 ROAD FC 초대 무제한급 토너먼트 결승전으로 최홍만과 마이티 모가 대결한다. 최홍만이 출전하는 XIAOMI ROAD FC 033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12월 10일 김보성의 데뷔전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구매 가능하다. ROAD FC (로드FC)는 김보성의 데뷔전 입장 수익과 김보성의 파이트머니를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전액 기부한다.

[ROAD FC 전소라]

[XIAOMI ROAD FC 033]
[무제한급 토너먼트 결승전 최홍만 VS 마이티 모]
[페더급 홍영기 VS 우에사코 히로토]
[-72.5kg 계약 체중 사사키 신지 VS 브루노 미란다]
[밴텀급 김민우 VS 네즈 유타]
[라이트급 박원식 VS 아베 우쿄]
[라이트급 난딘에르덴 VS 기원빈]
[-54kg 계약 체중 린허친 VS 김해인]
[미들급 김내철 VS 박정교]

[XIAOMI ROAD FC YOUNG GUNS 29]
[-63kg 계약체중 장대영 VS 김용근]
[-64kg 계약체중 양쥔카이 VS 장익환]
[페더급 이후선 VS 김세영]
[페더급 이정영 VS 조경의]
[미들급 오재성 VS 김지훈]
[플라이급 김규화 VS 김태균]
[웰터급 스튜어트 구치 VS 최원준]

  • 축구
  • 야구
  • 농구
'에이스' 이재성, 리그 최종전서 마인츠 잔류 이끌까
'에이스' 이재성, 리그 최종전서 마인츠 잔류 이끌까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마인츠가 리그 최종전에서 잔류에 도전하는 가운데, 이재성의 활약 여부가 관심이다.마인츠는 18일 오후 10시30분(한국시각) 독일 볼프스부르크의 폴크스바겐...
'준비 완료' 린가드, 이번엔 진짜 돌아온다…대구전 '린가드 vs 세징야' 개봉박두
'준비 완료' 린가드, 이번엔 진짜 돌아온다…대구전 '린가드 vs 세징야' 개봉박두
제시 린가드(31·FC서울)의 복귀가 '초읽기'에 들어갔다.FC서울(이하 서울)은 19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대구FC(이하 대구)와 하나원큐 K리그1 2024 1...
SON의 실수, 마이클 조던도 소환됐다.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의 SON 변호. "MJ도 위닝샷 많이 놓쳤다"
SON의 실수, 마이클 조던도 소환됐다.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의 SON 변호.
손흥민의 '실수'에 마이클 조던이 소환됐다.영국 인디펜던트지는 18일(한국시각)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은 손흥민이 아스널을 프리미어리그 우승으로 만들 수 있었던 유일한 선수라...
류다인 "명자은 맡게 돼 '운명이다' 생각..서사에 집중했다"
'피라미드 게임' 류다인
당당한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가 배우 류다인의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공개된 화보 속 류다인은 블랙 드레스를 입고 특유의 분위기와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
유빈, 너무 섹시한 글래머 상체..파격 또 파격
원더걸스 유빈, 너무 섹시한 글래머 상체..파격 또 파격
원더걸스 출신 가수 유빈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18일 유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야외 활동하기 딱 좋은 요즘. 핫한 성수동에 더 핫한 팝업 매장이 오픈해서 ...
현아, 누가 뭐래도 섹시 마이웨이..아찔한 상체 노출
'용준형의 그녀' 현아, 누가 뭐래도 섹시 마이웨이..아찔한 상체 노출
가수 현아가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했다.18일 현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귀여운 하트 모양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