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산티아고는 긴장하라, 메시가 돌아왔다
출처: MK스포츠|2016-03-24
인쇄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가 복수 기회를 잡았다.

24일(현지시간) 칠레 산티아고 에스타디오 나시오날에서 열리는 2018 러시아 월드컵 남미예선 5차전에서 칠레와 격돌한다.

지금으로부터 265일 전인 지난해 7월4일, 같은 경기장에서 칠레와 2015 코파아메리카 결승전에서 맞붙은 적이 있어 낯설지 않은 매치업이다.



당시 경기에선 곤살로 이과인과 에네르 바네가가 실축하며 승부차기 스코어 1-4로 준우승에 머물렀다.

다시 맞이한 칠레. 분위기는 여전히 칠레 쪽이 조금 더 낫다.

아르헨티나가 월드컵 예선에서 1승 2무 1패(승점 5)를 기록하며 10개팀 중 6위에 머물 때, 칠레는 그나마 나은 승점 7점 5위다.

아르헨티나는 지난 4경기에서 10개팀 중 최저인 2골에 그쳤다. 선두 에콰도르와는 7골 차다.

에이스이자 주전 공격수인 메시의 결장 탓이 컸다.

앞선 4경기에서 부상 등의 이유로 불참한 메시가 칠레, 볼리비아와의 2연전 출전 명단에 포함했다.

경기장 위에서 ‘차이‘를 만드는 몇 안 되는 선수의 가세에 칠레는 바짝 긴장한 눈치다.

바르셀로나 동료인 골키퍼 클라우디오 브라보는 "‘부진한‘ 메시를 본 적이 없다. 그에게선 늘 ‘클래스‘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경계했다.



메시는 2014 브라질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칠레를 상대로 홈과 원정에서 모두 득점하며 2연승을 이끈 바 있다.

코파아메리카 결승전에서도 아르헨티나 선수로는 유일하게 페널티킥을 득점하기도 했다.

아르헨티나는 이번에도 메시의 왼발에 기대를 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롯데의 4연승 중책 맡은 한현희, 첫 선발 시험대
'짠물 수비-미첼 원맨쇼' 클리블랜드, 2승 선취
롯데 자이언츠가 올 시즌 개막 후 최고의 상승세를 타며 최하위 탈출에 성공한 가운데 한현희(31)가 4연승의 중책을 맡고 첫 선발 시험대에 오른다.한현희는 2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두산 선수 8명 "오재원에게 수면제 대리 처방" 자진신고
‘조던 vs 르브론’ NBA 현역 선수들이 뽑은 GOAT는 누구?
마약을 투약하고 향정신성의약품을 대리 처방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에게 현직 선수들이 대리 처방받은 수면제를 전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야구계에 따르면...
"아무 말도 안 했는데"…양키스 감독, 관중 때문에 황당 퇴장
원주로 돌아갈 수 없었던 DB, 부진했던 로슨 ‘야투 성공률’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 에런 분 감독이 목소리가 아주 큰 관중의 한마디 때문에 억울하게 퇴장당했다.분 감독은 23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의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
유인영, 글래머 수영복 자태 자랑…“어때?”
유인영, 글래머 수영복 자태 자랑…“어때?”
유인영이 몸매를 자랑했다.20일 유인영은 자신의 SNS를 통해 “내 핑크 수영복은 어때? 나 사실 마이 어색해”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유인영은 핑...
모델 뺨치는 미녀 농구선수의 비키니 자태
모델 뺨치는 미녀 농구선수의 비키니 자태
미녀 농구 선수로 유명한 신지현(부천 하나원큐)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신지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하얀색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운...
이소라, 가슴 성형 후 과감 비키니…"♥남친과 사랑 뿜뿜"
이소라, 가슴 성형 후 과감 비키니…
이소라가 코, 가슴 성형 후 최동환과 사이가 더욱 돈돈해졌다고 밝혔다.17일 '돌싱글즈3' 출연자 이소라는 개인 채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팬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소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