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재, 첫 개인종합 메달 '눈앞'
출처:엑스포츠뉴스|2014-04-05
인쇄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20, 연세대)가 개인종합 중간 순위 1위를 달리며 후프와 볼 종목 결선에 안착했다.

손연재는 5일(이하 한국시각)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2014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시리즈 리스본 월드컵 개인종합 첫날 후프(17.900)와 볼(17.800) 점수를 합친 중간합계 35.700점으로 1위에 올랐다.

특히 손연재는 후프와 볼 종목에서 모두 1위로 종목별 결선에 안착했다. 올 시즌 두 번째로 출전한 월드컵시리즈에서 손연재는 쾌조의 스타트를 보이며 생애 첫 월드컵 개인종합 메달 획득에 한걸음 다가섰다.

손연재는 지난달 올 시즌 처음으로 출전했던 독일 슈트투가르트 월드컵에서 총점 68.915점으로 개인종합 7위에 올랐다. 개인종합에서 몇 차례 실수를 범했지만 리본 결선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며 이를 만회했다.

손연재는 지난해부터 자신이 출전한 월드컵에서 메달을 놓치지 않았다. 특히 이번 리스본 월드컵은 세계 최강인 야나 쿠드랍체바(17)와 마르가리타 마문(19, 이상 러시아) 그리고 우크라이나의 에이스들이 출전하지 않았다.

이번 대회 유력한 우승후보는 러시아의 새로운 기대주인 마리아 티토바(17)와 벨라루스의 에이스인 멜리티나 스타니우타(21)였다. 이들과 경쟁을 펼친 손연재는 대회 첫 날 먼저 웃었다.



리스본 월드컵에서 새로운 의상을 공개했다. 후프 의상은 검은색에 실버 비즈가 박히고 붉은색이 조화를 이뤘다. 또한 볼은 푸른색 계통이었다.

손연재는 자신의 후프 프로그램 곡인 ‘돈키호테‘에 연기를 펼쳤다. 큰 실수 없이 깨끗하게 모든 요소를 소화한 손연재는 18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진 볼 종목에서도 흔들림이 없었다. 손연재는 지난 슈트투가르트 월드컵 볼 결선에서 잦은 실수로 최하위에 그쳤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큰 실수를 용납하지 않았다. 후프와 볼에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은 손연재는 남은 곤봉과 리본을 남겨놓고 있다.

두 종목에서 큰 실수가 없는 한 생애 첫 개인종합 메달을 거머쥘 수 있다. 스타니우타가 중간점수 35.550점으로 손연재를 추격하고 있다. 34.200점을 받은 티토바는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천송이(17, 세종고)는 후프(13.750) 볼(14.200) 점수를 더한 27.950점으로 중간순위 32위를 달리고 있다. 개인종합 곤봉과 리본 경기는 6일 진행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벤투의 고백 "이강인, 재능만으로 판단해선 안 됐다"
벤투의 고백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끈 파울루 벤투 현 아랍에미리트 축구대표팀 감독(55)이 당시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은 자신이 원하는 유형의 선수가 아니었...
토트넘, 여름 '프리시즌' 일본 빗셀 고베와 연습 경기… 한국은?
토트넘, 여름 '프리시즌' 일본 빗셀 고베와 연습 경기… 한국은?
손흥민의 소속팀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이 올여름 프리시즌을 이용해 일본을 방문한다.토트넘 구단은 25일(한국시각) "올 여름 33년 만에 일본을 찾는다"면서 "7월 27일 J리그...
"포체티노 자르면 가만 안 둔다"…팬들 극렬 반대? 선수들은 100% 지지한다
첼시 팬들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을 원하고 있지만 선수단은 그렇지 않은 모양새다.선수단 내부에서는 그를 경질할 경우, 반발이 일어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선수...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인기 치어리더 안지현이 근황을 전했다.안지현 치어리더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특별한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 치어리더는 망망대해를 배경...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몸매를 자랑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그의 셀카. 프릴이 달린 민소매 상의를 입은 맹승지는 볼...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발리 근황을 공개했다.허가윤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기로 모여!”라고 박력 있는 문구를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수영복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