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크로아티아서 안도 미키와 조우'자극제'
출처:데일리안|2013-11-14
인쇄



김연아(23)가 딸 출산 후 피겨 무대에 전격 복귀한 안도 미키(26·일본)와 크로아티아에서 만난다.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를 주최하는 크로아티아빙상연맹이 13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www.croskate.hr)를 통해 발표한 대회 출전 명단에서 김연아와 함께 안도가 여자 싱글에 이름을 올렸다.

안도는 지난 4월 딸을 출산한 뒤 내년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 출전을 위해 지난 9월 전격적으로 현역에 복귀했다.

복귀 무대가 된 동일본선수권에서 안도는 전성기 기량과는 거리가 멀었다. 쇼트 프로그램에서 41.95점에 그치며 13위에 머물러 전일본선수권에 나가지도 못할 위기에 처했던 것. 안도가 전일본선수권에 나가지 못한다면 올림픽 출전도 물거품이 된다.

하지만 안도는 프리 스케이팅에서 105.24점을 얻으며 합계 147.19점으로 종합 2위에 올라 상위 5명에게 주어지는 전일본선수권 출전티켓을 따내 올림픽 출전도 노릴 수 있게 됐다.

물론 김연아와 안도의 처지는 다르다. 김연아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 이어 2회 연속 올림픽 금메달에 도전하는 반면, 안도는 일단 올림픽 출전권을 따내기에도 급급한 모양새다. 특히 동일본선수권에서 드러났듯, 안도에게서 전성기 실력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는 상태다.

그럼에도 김연아에게 안도는 좋은 자극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성기가 완전히 지나긴 했지만 올림픽 출전이 힘든 선수들이 대부분인 B급 대회에서 세계선수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는 안도를 만난 것 하나만으로도 어느 정도 긴장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러시아 신성 엘리자베타 툭타미쉐바(16)도 이번 대회에 출전하기 때문에 김연아로서는 올림픽을 앞두고 좋은 시험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김진서(17)도 남자 싱글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려 다른 12명의 선수들과 경쟁을 벌인다.

올해로 46회를 맞이하는 전통을 갖고 있는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 대회는 다음달 6일부터 9일까지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열린다. 김연아가 출전하는 여자 싱글의 쇼트 프로그램은 다음달 6일 오후, 프리 스케이팅 경기는 다음달 7일 오후부터 열린다.

  • 축구
  • 야구
  • 농구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프로축구 ‘하나은행 K리그1 2024’가 12일간의 A매치 휴식기를 마치고 4라운드에 돌입한다.지난 시즌 강등 문턱까지 갔다가 회생한 수원FC는 4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도전하고, ...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여자축구 선수들에게 강제로 입맞춤을 한 전 스페인축구협회장이 검찰로부터 징역형을 구형받았다.28일(한국시각)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스페인 검찰은 루이스 루비알레스 전 스페인축...
"광주 원정은 지지 않는다"···대구FC, 시즌 첫 승 도전
광주 원정에서는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온 대구FC가 시즌 첫 승 사냥에 나섭니다.A매치 휴식기를 통해 팀을 재정비한 대구는 3월 3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