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한의 자유투 실패' 여자농구, 일본에 역전패
출처:OSEN|2013-10-29
인쇄

 

결정적 자유투를 놓친 한국이 다잡은 승리를 날렸다.

한국여자농구대표팀은 29일 밤 10시(이하 한국시간) 태국 방콕 유스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아시아농구연맹(FIBA) 아시아여자농구선수권대회 조별리그 3차전에서 연장 접전끝에 일본에 71-78로 패했다. 이로써 한국은 예선 3경기 만에 첫 패배를 당했다.

지난해 7월 터키에서 열린 런던올림픽 최종예선에서 한국은 일본에 무려 28점 차로 참패를 당했다. 그 결과 한국은 올림픽 본선진출이 좌절됐다. 한국선수들은 이날 경기서 일본전 설욕을 다짐했다. 한국은 초반부터 강력한 압박수비를 선보였다. 공격에서 신정자의 점프슛과 임영희의 내외곽슛이 골고루 터지면서 14-9로 기선을 제압했다.

일본은 장신센터 도카시키 라무(192cm)를 내세워 골밑을 집중 공략했다. 한국 센터들보다 6~7cm가 더 큰 라무는 탄력까지 좋아 골밑에서 쉽게 득점을 올렸다. 일본의 에이스 오가 유코는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속공이 돋보였다. 일본은 라무의 연속득점으로 24-20으로 역전에 성공하며 1쿼터를 마쳤다. 

2쿼터 들어 한국은 득점력이 좋은 포워드 임영희와 김정은을 동시 투입했다. 개인기가 좋은 두 선수는 일본을 상대로 득점을 올렸다. 임영희는 전반전 11점으로 쾌조의 컨디션을 보였다. 김정은의 바스켓카운트가 터진 한국은 34-34 동점으로 전반을 마쳤다.

 

 

양 팀은 4쿼터 중반까지 역전을 주고받으며 접전을 펼쳤다. 한국은 4쿼터 종료 3분 32초를 남기고 변연하의 3점슛이 터져 58-59로 추격했다. 하지만 한국은 연속 속공을 허용해 58-67로 점수 차가 벌어졌다.

위기에서 변연하는 다시 터졌다. 변연하는 4쿼터 종료 1분 13초전 2점 차로 추격하는 결정적 3점슛을 꽂았다. 수비성공으로 한국은 동점기회를 잡았다. 변연하는 대담하게 68-67로 역전하는 3점슛까지 꽂았다. 이어진 수비에서 이미선이 공을 뺏어낸 한국은 시간을 돌렸다. 자유투를 얻은 임영희는 2구 중 1구를 넣었다. 11.4초를 남기고 한국이 2점을 앞선 상황.

마지막에 라무를 막던 신정자에게 파울이 선언됐다. 라무는 자유투 2구를 모두 넣어 69-69 동점을 만들었다. 변연하는 1.7초를 남기고 트래블링을 범했다. 승부는 연장전으로 넘어갔다.

일본은 라무의 연속득점이 터져 연장종료 3분을 남기고 76-70으로 앞섰다. 한국은 김정은, 변연하 등 슈터들이 체력이 떨어져 연장전서 자유투를 3개나 놓치는 뼈아픈 실수를 범했다. 한국은 라무에게 연속 공격리바운드를 허용하는 등 제공권에서 밀린 끝에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한국은 도카시키 라무에게 27점, 10리바운드를 허용한 것이 패인이었다. 또 강영숙이 5분 밖에 못 뛰면서 풀타임을 뛴 신정자의 체력에 무리가 왔다. 17점을 넣은 변연하의 마지막 3점슛 3방도 패배로 빛이 바랬다.

  • 축구
  • 야구
  • 기타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프로축구 ‘하나은행 K리그1 2024’가 12일간의 A매치 휴식기를 마치고 4라운드에 돌입한다.지난 시즌 강등 문턱까지 갔다가 회생한 수원FC는 4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도전하고, ...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여자축구 선수들에게 강제로 입맞춤을 한 전 스페인축구협회장이 검찰로부터 징역형을 구형받았다.28일(한국시각)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스페인 검찰은 루이스 루비알레스 전 스페인축...
"광주 원정은 지지 않는다"···대구FC, 시즌 첫 승 도전
광주 원정에서는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온 대구FC가 시즌 첫 승 사냥에 나섭니다.A매치 휴식기를 통해 팀을 재정비한 대구는 3월 3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