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퍼거슨 "모예스, 트로피 하나만 들어도 성공"
출처:코리아골닷컴|2013-10-20
인쇄

 

알렉스 퍼거슨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감독은 현 감독 데이비드 모예스가 첫 시즌에 하나의 트로피라도 들어올린다면 충분히 찬사를 받을 만하다는 견해를 드러냈다.

시즌 초반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맨유를 향해 많은 이들이 퍼거슨 감독의 빈자리가 너무도 크게 느껴진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퍼거슨이 직접 택한 후계자, 모예스는 현재 팀이 겪는 문제는 경기력의 문제이지, 퍼거슨 감독의 공백과는 별개의 문제란 뜻을 내비친 바 있다.

26년 넘게 맨유를 이끈 퍼거슨 감독 역시 첫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기까지 4년에 가까운 시간이 필요했었다. 퍼거슨 감독은 ‘MUTV‘를 통해 "모예스가 올 시즌 만일 하나의 트로피라도 거머쥘 수 있다면, 그야말로 엄청난 성과라고 볼 수 있다."며 팀을 향해 쏟아지는 여러 비난과는 다소 다른 관점의 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이어 "어떤 트로피가 됐든 간에, 주목할 만한 성과라 평가할 만하다. 올 시즌 프리미어 리그는 무려 6팀이 우승 경쟁을 벌이는 구도다. 이런 상황에서 리그 우승을 거머쥐기는 쉽지 않다."며 맨유가 리그 우승을 차지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크게 놀랄 만한 일은 아니라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퍼거슨 감독은 맨유가 사우샘프턴1-1로 무승부를 거둔 경기를 직접 관전하기도 했다. 모예스 감독은 경기 후 팀이 오랫동안 리드를 지키고도 승리를 따내지 못한데에 아쉬움을 내비쳤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연승 도전' 키움 vs. '2연패 탈출' kt, 1선발 맞대결
피닉스에서 만개한 악동 앨런... 4년 7000만 달러 연장 계약
4연승 중인 키움과 2연패 중인 kt가 16일부터 18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주중 3연전 일정을 치른다. 16일 양팀 선발투수로 키움은 후라도, kt는 쿠에바스를 예고했다. 두 팀...
'바람의 손자' 이정후, 7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득점
커리, 생애 첫 올림픽 나서나...파리올림픽 美 대표 명단 포함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7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멀티히트를 작성했고, 13경기 만에 타점도 생산했다.이정후는 오늘(16일) 마이애미와 원정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美 매체 "김하성은 엘리트 내야수, FA 억대 달러 계약 체결할 것"
[NBA] 놀란 가슴 쓸어내린 레이커스, 데이비스 PIT 출격 이상 무
이번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억대 달러 계약을 맺을 것이란 예측이 미국 현지에서 나오고 있다.MLB 이적 소식을 다루는 'M...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