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산토스-안재준 '장군멍군', 수원-인천 1-1
출처:OSEN|2013-09-22
인쇄

산토스와 안재준이 득점포를 터트리며 경쟁을 펼친 수원과 인천이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수원과 인천은 22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 클래식 2013 29라운드서 산토스와 안재준이 한 골씩 터트리며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수원은 이날 무승부로 3경기 연속 무패(1승 2무)행진을 이어갔고 홈 무패 기록도 9경기(4승 5무)로 늘렸다. 인천은 4경기 연속 무승(2무 2패)로 부진탈출에 실패했다.

지리한 공방의 균형을 깬 것은 홈팀 수원. 후반기 수원에 합류한 뒤 폭발적인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산토스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오른쪽에서 드로인으로 연결된 볼을 서정진이 머리로 떨구자 산토스가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 수원이 전반 34분 1-0으로 앞섰다.

 

 

인천은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안재준의 슈팅을 홍순학이 걷어내며 수원이 한숨 돌렸다. 그러나 인천은 더욱 강력하게 수원을 몰차였다. 오른쪽에서 문상윤이 올린 코너킥을 안재준이 헤딩슈팅으로 연결했다. 안재준의 슈팅은 수원 골대 왼쪽 구석으로 빨려 들어갔고 전반 41분 인천이 1-1을 만들었다. 인천은 전반 막판 수원을 강력하게 압박했지만 정성룡의 선방에 막혀 추가골을 터트리지 못했다.

수원은 후반 18분 서정진 대신 조용태를 투입했다. 후반 24분 인천은 김재웅 대신 이석현을 내보냈다. 공격적인 전술을 유지하며 추가골을 노리겠다는 의지였다. 경기가 잘 풀리지 않던 수원은 후반 33분 홍철 대신 조지훈을 내보냈다. 인천도 찌아고를 투입했다. 수원과 인천은 선수 교체를 통해 추가골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하지만 양팀 모두 원하는 대로 경기가 풀리지 않았다.

수원과 인천은 추평강과 이효균을 투입해 마지막 교체카드까지 모두 사용했지만 추가 득점 없이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 22일 전적

▲ 수원월드컵경기장

수원 삼성 1 (1-1 0-0) 1 인천 유나이티드

△ 득점 = 전 34 산토스(수원) 전 41 안재준(인천)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