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 데뷔골'레버쿠젠,홈 개막전서 3-1 완승
출처:OSEN|2013-08-10
인쇄

손흥민(21)이 레버쿠젠 데뷔전에서 선발 출전, 역전골을 성공시키며 화끈하게 신고식을 치르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10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레버쿠젠의 베이 아레나에서 열린 2013-2014시즌 분데스리가 1라운드 SC프라이부르크 와 개막전서 선발 출전, 후반 1분 1-1 상황에서 역전골을 터뜨리며 짜릿한 신고식을 치렀다. 레버쿠젠은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3-1 완승을 거두고 기분좋은 첫 승을 거뒀다.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가 예상한대로 손흥민은 이날 선발로 나서 스테판 키슬링 과 함께 발을 맞춰 경기에 나섰다. 홈에서 치르는 첫 공식 경기지만 손흥민은 위축되는 모습 없이 팀 동료들과 유기적으로 어울리는 모습을 보였고, 전반 14분 카스트로에게 날카로운 패스를 연결해줬지만 골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손흥민은 이후로도 간간히 득점 기회를 만들어내며 순간순간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다. 전반 31분에도 손흥민은 상대 수비를 벗겨내고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크로스바를 한참 벗어나며 아쉽게 빗나갔다.

레버쿠젠은 전반 22분 키슬링이 헤딩 경합 상황에서 머리로 떨군 공이 그대로 상대 골문으로 빨려들어가며 1-0을 만들었다. 하지만 프라이부르크의 마이크 한케 가 전반 40분 추격의 동점골을 만들어 전반을 1-1로 마쳤다.

그러나 손흥민의 진가가 나타난 것은 후반전이었다. 손흥민은 후반 1분 만에 1-1 상황에서 팀의 리드를 이끌어내는 역전골을 터뜨리며 홈에서 화려하게 신고식을 치렀다. 손흥민은 후반 1분 시드니 샘 이 스루패스로 밀어준 공을 골문 바로 앞에서 왼발 인프런트로 밀어넣어 골을 터뜨렸다. 특유의 공간 돌파와 해결사 본능이 결합된 절묘한 슈팅이었다.

레버쿠젠은 손흥민의 역전 결승골에 이어 후반 7분 샘의 추가골까지 터지며 3-1 리드를 잡았다. 여기에 올리버 바우만 골키퍼가 요나단 슈미트의 페널티킥까지 선방으로 막아내며 추격을 봉쇄해 승기를 잡았다.

이날 활발한 공격을 펼치며 인상적인 홈 데뷔전을 치른 손흥민은 후반 25분 시몬 롤페스 와 교체됐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