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K리그 골잡이 데얀의 새로운 도전, '2골만 더!'
출처:스포츠서울|2013-08-09
인쇄



 

K리그 골잡이의 새로운 역사가 데얀(32·서울)의 발에서 쓰여질까.

K리그 7년차, 리그 대표 공격수의 반열에 오른 데얀이 7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의 새로운 대기록에 도전한다. K리그 30년 역사동안 아무도 오르지 못했던 고지까지 단 2골이 남았다. 오는 10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2라운드 인천과 경기에서 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지난 2007년 인천에 입단하면서 K리그 생활을 시작한 몬테네그로 출신 데얀은 데뷔 첫 해 정규리그와 리그컵을 포함해 19골(36경기 출전)을 터트리며 대형 공격수로 눈길을 끌었다. 이듬해 서울로 적을 옮긴 뒤에도 데얀의 득점레이스는 이어졌다. 우승을 차지한 지난 해는 데뷔 이후 가장 많은 31골(42경기)을 쏟아내며 공격의 선봉에 섰다. 2011년과 2012년 두 시즌 연달아 득점상을 수상하면서 명실공히 리그 최고 공격수로 발돋움했다. 부상도 기복도 없이 꾸준한 활약을 이어온 그는 지난 6시즌 연속으로 매년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했다. 부상으로 한달여를 쉬었던 올해는 8골을 기록하고 있어 2골을 추가하면 7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의 신기록을 작성하게 된다. 기존 기록은 김도훈 강원 코치가 달성한 2000년부터 2005년까지의 6시즌 동안이었다. 그 뒤를 따라 에닝요(2008년~2012년)와 이동국(2009년~2013년)이 각각 5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했다.

데얀은 지난 6월 부상으로 한달 여 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지난달 말 그라운드로 복귀해 FA컵 8강전을 포함 3경기를 뛰었지만 아직 골이 없다. 최용수 감독은 “긴 부상에서 돌아온 뒤 조급해 하는 것 같다. 아직 몸상태가 100%는 아니다”고 걱정했다. 심리적인 여유를 되찾기를 바라며 “힘을 찾을 날이 올 것이다. 신뢰에는 변함이 없다”고 데얀에게 힘을 실어주는 것도 잊지 않았다. 데얀도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있다”며 마음을 다스리고 있다.

데얀은 오는 10일 K리그와 인연을 맺게 해준 친정팀 인천을 상대로 대기록에 도전한다. 당시 자신을 인천에 데려온 안종복 경남 사장을 ‘한국 아빠’라고 부르며 각별한 애정을 보이는 데얀이지만 골 감각을 되살리고 대기록을 달성하기 위해 소홀히 할 수 없는 경기다. 상대 인천은 지난 울산전에서 김남일이 2장의 경고를 받고 퇴장당한데다 중앙 수비수 이윤표가 경고누적으로 서울과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됐다. 백업 수비자원인 김태윤도 앞선 대전전에서 어깨를 다쳐 출전이 불투명해 수비력에 누수가 생겼다. 김봉길 감독마저 징계로 벤치를 지키지 못하는 상황이다. 최근 인천을 상대로 2연패, 지난 부산과 FA컵 8강전 패배로 힘이 빠진 서울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데얀의 골이 절실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연승 도전' 키움 vs. '2연패 탈출' kt, 1선발 맞대결
피닉스에서 만개한 악동 앨런... 4년 7000만 달러 연장 계약
4연승 중인 키움과 2연패 중인 kt가 16일부터 18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주중 3연전 일정을 치른다. 16일 양팀 선발투수로 키움은 후라도, kt는 쿠에바스를 예고했다. 두 팀...
'바람의 손자' 이정후, 7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득점
커리, 생애 첫 올림픽 나서나...파리올림픽 美 대표 명단 포함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7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멀티히트를 작성했고, 13경기 만에 타점도 생산했다.이정후는 오늘(16일) 마이애미와 원정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美 매체 "김하성은 엘리트 내야수, FA 억대 달러 계약 체결할 것"
[NBA] 놀란 가슴 쓸어내린 레이커스, 데이비스 PIT 출격 이상 무
이번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억대 달러 계약을 맺을 것이란 예측이 미국 현지에서 나오고 있다.MLB 이적 소식을 다루는 'M...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